건강&라이프

애주가라면 꼭 알아야 할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7가지

구독스타 2017. 9. 5. 09:59
반응형

더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퇴근 후 맥주 한 잔씩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루 한잔 정도의 음주는 건강에 도움 된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지만 두 잔, 세잔으로 이어진 지나친 음주는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만약 다음날 출근을 해야 하는 경우 숙취가 없다면 좋겠지만 음주 후 숙취에 시달리게 되면 업무에 지장까지 주게 되어 주변의 따가운 시선을 느끼게 될 것이다. 오늘은 이처럼 숙취에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 애주가들이 꼭 알아야 할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준비했다. 


1. 아몬드

아몬드가 몸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아몬드가 숙취 해소에 좋다는 사실은 몰랐을 것이다. 아몬드는 알코올을 우리 몸속에 있는 알코올을 좀 더 빠르게 분해시키는 효과가 있어 숙취 후 꼭 섭취하는 것이 좋다.


2. 바나나

숙취를 해소하는데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바나나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맛까지 좋아 누구나 즐겨먹는 음식이다. 바나나는 비타민C와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술을 먹은 뒤 탈수현상이나 칼륨 결핍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숙취로 고생하고 있다면 꼭 먹는 것이 좋다.


3. 토마토

구연산과 사과산은 음주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 성분들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것이 바로 토마토이다.


4. 오렌지

술을 먹은 뒤 수분을 보충해줘야 하는 것은 당연지사. 오렌지는 당과 수분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 큰 효과가 있다. 만약 오렌지가 없다면 오렌지주스를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5. 연근

반찬으로도 많이 먹는 연근은 숙취 후 피로도 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 비타민 B1, B2가 풍부해 피로도를 빠르게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6. 콩나물

애주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가장 숙취해소 1위로 꼽은 음식이 바로 콩나물이다. 콩나물은 숙취 후 국밥이나 국물로 많이 즐겨 먹는다. 실제로 콩나물은 아스파라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속 알코올 독성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7. 꿀

많은 사람들이 숙취를 풀기 위해 꿀을 먹는다. 꿀은 과음으로 지친 위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음주로 인해 산성화된 몸은 혈당이 떨어지게 되는데 꿀이 저혈당 증세를 막아주어 숙취해소는 물론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을 준다.

공감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