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긴급한 상황에 쓰기 위해 마련해 둔 나만의 비상금. 여러분들은 주로 어디에 숨기시나요? 최근 해외 온라인 미디어 brightside는 비상금과 관련해 재미있는 내용을 언급했는데요. 흔히 비상금은 은행이 아닌 현금으로 바꿔 집에 숨기는 경우가 많아 자칫 누군가에게 들킬 위험이 있어 나만이 아는 비밀의 장소에 숨겨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동안 안전하다고 믿었지만 사실 비상금을 숨기면 안 되는 최악 장소 7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뒤뜰이나 마당
뒷마당에 비상 현금을 숨기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생각입니다. 주변 이웃이 숨겨둔 장소를 봤을 수 있고 구멍 파는 것을 좋아하는 애완동물이 있다면 쉽게 돈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죠. 그 밖에 비 오는 날 숨겨준 현금이 젖어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2. 침대 매트리스 밑
침대에 있는 매트리스 밑은 비상금을 숨기는데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비상금을 지키는데 안전한 곳이 아닙니다. 배우자가 갑자기 대청소를 하거나 집에 도둑이 침입할 때 가장 들키기 쉬운 장소이기 때문이죠.
3. 물건이 들어있는 쇼핑백
집에 도둑이 침입한 경우 돈을 찾지 못하면 물건을 가지고 나갈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밖에 꺼내져 있는 쇼핑백이죠. 만약 쇼핑백 속에 비상 현금을 숨겨 두었다면 도둑이 뜻밖의 현금을 건지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4. 세탁물 바구니
아무도 만져보고 싶지 않은 더러운 옷이 들어 있는 바구니에 비상금을 숨기는 것은 매우 좋은 생각입니다. 하지만 도둑은 물건을 훔치면서 운반하기 위해 종종 세탁 바구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액자 그림 또는 사진 뒤
이곳은 이미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 장소입니다. 집에 침입한 도둑은 많이 알려진 액자나 사진 속을 훑어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곳은 피해 비상금을 숨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미니 금고
도둑이 가져갈 수 있는 크기의 금고는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금고는 운반이 어렵도록 볼트로 고정되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이 좋은데요. 미니 금고 속에 중요한 물건이나 비상금을 숨기셨다면 지금 당장 다른 안전한 장소로 이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7. 서랍이나 거실장
외출 후 돌아온 집에 도둑이 침입 한 흔적은 거실장이나 서랍 등을 통해 쉽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차곡차곡 정리해둔 물건들이 마구 밖으로 튀어나와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대부분 도둑들은 집안에 숨겨 둔 현금을 찾기 위해 서랍을 가장 먼저 확인하기 대문에 비상금을 숨기는 장소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 혼자 살고 있다면 비상금을 숨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바로 '냉장고'입니다.
▼ 공감과 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