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라이프

우리가 몰랐던 바나나의 놀라운 비밀 8가지

구독스타 2017. 7. 12. 00:29
반응형

과거에는 바나나가 매우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특별한 날이거나 부잣집에서만 먹을 수 있는 과일 정도로 여겨졌었죠. 지금은 너무나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맛까지 좋아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데요. 사실 오랜 세월 바나나가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에는 놀라운 비밀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경기도중 유명 감독이 선수에게 바나나를 건내는 사건까지 일어나 바나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몰랐던 바나나의 놀라운 사실 8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항우울 성분 덕분에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바나나는 신경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는 비타민B 복합체와 함께 항우울 성분인 도파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우울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나도 모르게 어느덧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되죠.


2.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 있다

미네랄 결핍은 근육 경련의 일반적인 원입니다.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하루 1~2개씩 꾸준히 섭취한다면 근육 경련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많은 운동선수들의 식단에 바나나가 꼭 포함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3. 위궤양으로 고생한다면 바나나를 먹자

바나나는 위궤양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권장되는 대표적인 음식(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복벽을 보호하는 점액 분비를 증가시키는 특수 효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죠.


4. 빈혈이 있다면 바나나를 잊지 말자

유독 앉았다 일어서면 잠시 동안 머리가 어지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한두 번이면 괜찮지만 꾸준하게 증상이 나타난다면 빈혈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바나나는 철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덜 익힌 녹색 바나나를 먹자

모든 질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당뇨병. 바나나를 먹으면 당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에너지로 소모되는 덕분에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이 먹으면 매우 좋은데요. 하지만 이때 노랗게 익은 바나나가 아닌 녹색을 띤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가 노랗게 익은 경우 녹색 바나나에 비해 당노가 매우 높기 때문이죠.


6. 바나나 2개는 90분 동안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공급한다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주게 됩니다. 소화가 빠른 덕분에 우리 몸이 에너지를 필요로 할 경우 빠르게 보충을 해줄 수 있죠. 특히 운동 전 바나나 2개를 먹을 경우 90분 동안 운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공급하게 됩니다.


7. 몸에 열이 많다면 수박 대신 바나나를 섭취하자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 시원한 맛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데요. 사실 여름철 몸에 열이 많아 고생하는 분들은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바나나에는 체내 온도를 내려주는 효과가 있어 땀을 많이 흘리거나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는 꼭 먹어야 할 대표 과일이죠.


8. 심혈관 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

칼륨이 많은 식이요법은 고혈압이 있고 심혈관 질환에 걸리기 쉬운 사람들에게 권장되는데요. 1.3g의 칼륨을 매일 섭취하면 심장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무려 26%나 감소된다고 하죠. 체중에 따라 다소 다를 수 있지만 하루에 2~3개의 바나나를 먹는다면 심혈관질환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공감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