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라이프

주방의 수호천사 고무장갑이 우리 몸에 주는 효과 4가지

구독스타 2017. 5. 26. 15:43
반응형

주부 습진으로 망가진 손을 보면 정말 속상할 때가 많습니다. 매일 하는 설거지는 손과 피부를 장시간 물과 세제에 노출시켜 주부 습진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특히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다 보면 손이 건조해지면서 주부 습진에 걸리기 쉬운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이런 주부습진은 고무장갑만 착용해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주방의 수호천사 고무장갑이 우리 몸에 주는 효과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주부피부 습진 예방

가장 보편적으로 매일 하는 설거지로 인해 손에 물이 계속 닿게 되면 습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습진으로 인해 피부가 가렵거나 벗겨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계속해서 물이 닿게 되면 회복 기간이 상당히 길어질 수 있어 예방 차원으로 꼭 고무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면장갑을 낀 후 고무장갑을 끼는 것은 보다 효과적인으로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2. 주방세제로 인한 피부병 예방

설거지를 하다 보면 세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보통 세정제품에는 계면활성제라는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 피부와 마찰시 계면활성제로 인해 통증과 함께 피부 염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세균이 득실 거리는 주방 수세미로 부터 세균 예방

주부들이 매일 만지는 주방 수세미는 교체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아무리 잘 씻어도 세균 번식을 막기 어렵습니다. 수세미는 물과 음식물 찌꺼기가 항상 닿기 때문인데요. 오염된 수세미로 설거지를 하면 그릇을 씻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세균 덩어리를 묻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수세미가 내 피부에 닿게 되면 세균을 그대로 옮겨 올 수 있는데요. 고무장갑 착용뿐만 아니라 1개월 이상 사용하면 새것으로 교체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예고 없이 찾아오는 사고 예방

그릇의 대부분이 유리로 되어 있어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다 보면 미끄러져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이때 손에 상처뿐만 아니라 파편들이 손에 박히는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고무장갑을 착용하면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내 손과 피부를 지킬 수 있어 고무장갑을 꼭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감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