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스타

'빈속'일 때 먹으면 더 효과적인 음식 4가지

건강&라이프

흔히 집중력 저하나 기운이 없을 경우 '공복'을 이유로 삼곤 합니다.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은 빈속이어서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는 말인데요. 최근 메디컬 데일리는 공복일 때 오히려 능률이 오르는 일들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음식도 마찬가지로 빈속에 먹으면 더욱 효과적인 음식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공복일 때 먹으면 더욱 좋다는 음식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꿀

꿀의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듯이 장을 윤활하게 하고 몸의 피부를 윤기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숙면에 좋고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꿀을 섭취하면 잠을 깨는데 좋고 공복에 섭취 시 더욱 많은 에너지를 가져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감자

감자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 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외에도 몸에 좋은 성분들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나 공복에 감자를 갈아 마시게 되면 감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고혈압이나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보여주죠.


3. 당근

수험생들의 경우 바쁜 아침 시간 당근을 갈아 마시면 굉장히 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은 입맛을 건강하게 되찾아 주고 식습관 형성을 만들어주죠. 또한 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암 예방과 비타민A가 눈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 줍니다.


4. 요거트

요거트는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흡연자나 음주 후 공복에 요거트를 먹으면 위 내벽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죠. 특히 요거트 속에 다량 함유된 유산균은 장을 건강하게 해주고 쾌변이 큰 도움이 됩니다.


반대로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도 있습니다. 감의 경우 공복에 먹으면 감 속에 함유된 타닌산과 펙틴 성분이 위산 화학반응을 일으켜 겔덩어리를 생성하게 되죠. 이로 인해 위결석을 형성할 수 있어 굉장히 좋지 않은 음식 이입니다. 그 밖에도 고구마, 우유, 귤 등이 있는데 귤의 경우 빈속에 먹으면 위산이 급증하게 되어 위점막에 자극을 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아래 공감 버튼(♡)을 꼭 한번씩 부탁드려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