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고 희귀한 식품이 몸에 좋다는 인식이 있지만 사실 그 반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동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 중 우리 몸에 좋은 슈퍼푸드로 손꼽히는 음식들이 상당히 많죠. 이러한 식품들은 그저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활력을 넣어 줍니다. 오늘은 우리 주변(마트,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슈퍼푸드 8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키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보다 무려 5배 높은 영양소 밀도를 가지고 있는 키위는 동네 마트 또는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블루베리에 비해 무려 16배가 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죠.
2. 계란
우리 식단에서 빠질 수 없었던 계란은 최근 가격이 상승하면서 좀처럼 먹기 힘든 식품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계란의 효능만큼은 슈퍼푸드라 불릴만하죠. 계란의 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로 먹을 수 있고 노른자는 지방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3. 바나나
어린 시절 귀한 과일로 불렸던 바나나는 요즘은 마트나 슈퍼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칼륨을 비롯한 무기질이 풍부해 심장질환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4. 양파
양파의 효능은 익히 알려져 있지만 사실 맛은 없죠. 하지만 우리가 무의식중에 가장 많이 섭취하는 식품이 바로 양파입니다. 음식을 조리 할 때 냄새제거와 향, 맛까지 한층 더해주기 때문에 절대 빠질 수 없는 재료로 쓰이죠. 양파의 대표적인 성분인 황화알리는 암 예방의 대표 성분이고 신진대사 촉진,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억제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시금치
미국 애니메이션 뽀빠이를 보고 시금치를 즐겨 먹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시금치는 채소의 왕이라 불릴 정도로 건강식품이죠. 시금치는 엽산, 비타민A,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장 정화, 빈혈,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6. 딸기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딸기는 마트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대표 식품입니다. 비타민C가 가득 들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죠. 먹다 남은 딸기는 잼도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사 오는 순간 순식간에 먹어치울 정도로 맛있는 과일이 바로 딸기입니다.
7. 고구마
헬스, 다이어트 할 때 빠질 수 없는 슈퍼푸드가 바로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 살이 찌지 않고 열량이 높아 뱃속을 가득 채워주는 효과가 있죠. 추운 겨울날 밖에서 먹는 고구마는 맛 또한 일품입니다.
8. 현미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대인들은 흰쌀 밥보다 현미밥을 선호합니다. 현미는 식이 섬유가 많아 소화가 잘되고 변비 예방과 유해 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죠. 이뿐만 아니라 현미는 차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 현미차역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미에 들어있는 '비타민E'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죠.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꼭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