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에서 한 여성은 자신의 집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걸려온 전화를 받은 뒤 감전사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희생자은 여성인 정품이 아닌 가품 충전기를 사용한 것이 원인으로 밝혀졌는데요. 생김새도 똑같고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성능도 같아 많은 분들이 무심코 넘어갈 수 있지만 사실 정품 충전기와 가품 충전기를 꼭 구분해야 사용해야 합니다. 가품 충전기의 경우 정품보다 월등히 싸기 때문에 자신이 알고 있는 가격보다 저렴하다면 먼저 의심을 해봐야 하죠. 또한 기기를 망가트리거나 방화 위험까지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에서는 충전기 정품과 가품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화제가 됐는데요. 사실이 궁금하다면 아래 방법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새로 산 제품에 눈에 띄는 흠이 있다
정식 브랜드에서 발매한 충전기는 마지막까지 제품 검수를 철저하게 합니다. 구매한 제품에 눈에 띌 정도로 큰 흠이 있다면 가품일 가능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2. 브랜드 로고가 변형되어 있다
제품에 씌어 있는 로고야말로 진품과 가품을 구분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가품의 경우 진품과 달리 로고가 약간 변형되어 원본과 미세한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집의 플러그 호환되지 않는다
모든 국가에는 각각의 공식 제품을 발매하기 때문에 규격 역시 그 나라에 맞추어 출시됩니다. 구매한 제품이 집의 플러그와 호환되지 않을 경우 가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제품 디테일 눈에 띄게 좋지 않다
정식 브랜드 제품은 양질의 와이어를 사용해 디테일이 눈에 띄게 좋습니다. 가품의 경우 사이즈나 컬러가 정품과 다르게 디테일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5. 정품 충전기는 두 가지 컬러로 만들지 않는다
정식 브랜드 충전기는 두 가지 색으로 만들지 않습니다. 가품의 경우 더욱 진짜처럼 보이기 위해 충전을 나타내는 부분을 진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있는데 연한 회색으로 그려져 있는 제품인 정품 충전기입니다.
6. 충전기 표면 문구를 유심히 들여다봐야 한다
충전기 겉표면을 유심히 들여다보면 정품과 상당 부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예로 일부 가품 충전기는 Apple 대신 Abble라고 써놓은 것도 있다고 하죠. 무심코 잘못 산 가품 충전기의 경우 휴대폰을 망가트릴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구매가 필요합니다.
▼ 공감과 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