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라이프

비타민 집합체 '파프리카'의 색깔별 효능 4가지

구독스타 2017. 4. 4. 08:53
반응형

파프리카는 비타민 A, C 등 좋은 영양성분이 가득한 비타민 집합체입니다.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방해해 기미, 주근깨 예방에 좋고 비타민 A는 베타카로틴 형태로 존재해 샐러드나 기름에 살짝 볶아 먹으면 흡수율도 높일 수 있죠. 특히 피망의 사촌 격이지만 매운맛이 없고 단맛을 지니고 있어 샐러드에 첨가해 먹기에도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어디 하나 뺴놓을 것이 없는 파프리카는 색깔 별로 그 효능도 다양해 골고루 섭취할 경우 좋은 영양분을 다양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잘 몰랐던 '파프리카의 색깔별 효능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빨간색 파프리카 | 피부 노화 예방

눈가 주름, 처진 턱살 등 피부 노화를 우려하고 계신다면 빨간색 파프리카를 꾸준히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빨간색 파프리카는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우유와 같이 칼슘이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죠.


2. 주황색 파프리카 | 눈 건강 증진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 우리 주변에는 눈 건강을 해치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이러다 보니 시력이 나빠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눈이 자주 침침해지는데 이럴 때 주황색 파프리카를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황색 파프리카에는 당근과 마찬가지로 비타민A가 풍부해 야맹증 개선과 시력개선에 효과가 있어 눈 건강을 증진 시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은 채소입니다. 


3. 노란색 파프리카 | 스트레스 해소

건강을 파괴하는 가장 큰 주범인 스트레스. 노란색 파프리카만 있으면 걱정 없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파프리카는 비타민C, A 등 몸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이 풍부해 스트레스와 피로회복에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죠. 또한 혈액 응고를 막아 혈액순환을 개선해 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동맥경화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녹색 파프리카 | 다이어트

다이어트에서 빠질 수 없는 채소가 바로 파프리카입니다. 특히 녹색 파프리카는 다른 색깔의 파프리카에 비해 칼로리가 낮을 뿐 아니라 캡사이신이 풍부해 지방 분해에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필요한 철분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채소이기도 하죠. 만약 다이어트를 시작하셨다면 녹색 파프리카를 이용한 식단을 짜보시길 바랍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아래 공감 버튼(♡)을 꼭 한번씩 부탁드려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