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넣어 가글을 하는 것만으로도 입속 세균을 말끔히 없앨 수 있는 구강청결제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구강청결제는 입 냄새 제거나 치아미백, 충치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만으로 알려져 있는데 사실 방법에 따라 색다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해외 온라인 미디어 littlethings가 소개한 방법에 따르면 비듬부터 무좀, 악취 제거까지 다양한 효과를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오늘은 일상에서 얼마나 색다르게 구강청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지 그 활용법 11가지를 소개한다.
1. 멍 제거
구강청결제는 멍 자국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거즈나 화장솜을 발라 멍든 부위에 바르면 보다 효과적으로 완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2. 무좀 제거
가렵고 냄새를 유발하는 무좀 때문에 걱정이라면 구강청결제를 부은 대야에 발을 담가보도록 하자. 30분 동안 담근 후 발을 깨끗한 물로 씻어내면 무좀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약 무좀이 심할 경우 식초와 1:1 비율로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다. 단, 발톱에 물들 수 있으니 시간을 꼭 엄수하도록 하자.
3. 화장실 변기 살균
변기를 물로만 세척한다면 득실 거리는 세균들을 모두 없앨 수 없다. 이때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세균들을 없앨 수 있다. 구강청결제를 변기에 부은 뒤 변기 청소 솔을 이용해 문질러 주면 세균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4. 겨드랑이 냄새 제거
무더운 여름 땀 냄새 때문에 걱정이라면 거즈나 화장솜에 구강청결제를 발라 겨드랑이에 발라보도록 하자. 시큼한 냄새가 사라지는 것은 물론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 상쾌한 기분으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5. 벌레 물렸을 때 진정 효과
여름이 시작되면 우리는 또다시 모기와의 전쟁을 치러야 한다. 하지만 번번이 모기에 물리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다. 이때 물린 부위에 구강청결제를 바르면 가려움 증을 완화할 수 있다. 손톱으로 긁으면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니 꼭 구강청결제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6. 비듬 제거
비듬이 고민이라면 샴푸에 소량의 구강청결제를 넣어 머리를 감아 보도록 하자. 실제로 해외에서는 비듬 제거를 목적으로 구강청결제가 판매된 적도 있다. 일주일이 한두 번 꾸준히 해준다면 말끔히 없어지는 비듬을 볼 수 있다.
7. 반려견 벼룩 제거
집에서 기르는 반려견이라고 해도 각종 해충과 벌레들로부터 안전하지는 않다. 이때 구강청결제를 이용한 스프레이를 만들어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반려견을 샤워 시킬 때 샴푸와 물 그리고 구강청결제를 섞어 스프레이 형태로 강아지 몸에 뿌려주면 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8. 여드름 완화
아침과 저녁 하루에 두 번 구강청결제를 여드름 부위에 거즈나 솜을 이용해 발라주면 여드름이 완화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실제로 효과를 본 사람들이 다수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므로 꼭 전문가의 조언을 받은 뒤 하는 것이 좋다.
9. 칫솔 살균 효과
구강청결제는 입속 세균뿐만 아니라 칫솔에 남아 있는 세균을 말끔히 제거하는데 이용할 수도 있다. 컵에 구강청결제와 약간의 치약을 넣은 뒤 2시간 정도 담가놓으면 칫솔에 남아있던 세균을 말끔히 없앨 수 있다.
10. TV 및 모니터 세척
분무기에 구강청결제를 넣은 뒤 TV나 모니터에 뿌려 닦아 보도록 하자. 물티슈나 걸레로 닦아을 때 보다 남아 있는 번들거림이나 지문 등을 말끔히 지울 수 있다.
11. 휴지통 악취 제거
휴지통에서 냄새가 나는 건 당연하지만 이 악취를 없앨 수 있다. 휴지통에 쓰레기를 버리기 전 구강청결제를 휴지에 묻힌 뒤 휴지통 맨 아래에 넣어두면 특유의 악취를 더 이상 맡지 않아도 된다.
▼ 공감과 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