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근육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오랜만에 헬스를 할 경우 몸에 통증이 오는 것이 그것을 증명하죠. 최근 온라인 미디어 wittyfeed는 일상 속에서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눈 운동법 9가지를 소개했는데 다른 근육과 마찬가지로 우리 눈의 근육도 훈련을 받아야 더욱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었죠. 눈은 자칫 방치하게 되면 1m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시력이 악화되곤 하는데 오늘은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눈 운동법 9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아래 사진 속 도형을 따라 눈을 움직여 보세요.
현대인들은 한가지 사물을 오랫동안 집중하여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난시, 근시 등 눈에 안 좋은 온갖 증세들이 나타나게 되죠. 이럴 경우 눈을 다양하게 움직여 주는 것만으로도 시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 한번 아래 사진 속 도형을 따라 눈 동자를 움직여 보세요.
2. 매일 2시간마다 1분 이상 눈을 감아주세요.
하루 종일 모든 사물을 보고 관찰하는 눈은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시력을 회복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바로 '휴식'인데요. 피로가 누적된 눈을 매일 2시간마다 1분~5분가량 휴식 시간을 준다면 보다 나은 시력 회복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안경을 끼면 안경을 착용하는 시간을 줄여보세요.
안경은 눈을 좀 더 잘 보이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지만 시력 회복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안경을 쓰는 시간을 줄여주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죠.
4. Trataka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시력회복은 물론 집중력 향상까지 도움이 되는 Trataka 운동법은 한 곳을 계속해서 응시하는 눈 운동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촛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하루 12~15분 이상 촛불을 응시하는 운동을 하시면 신경조직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안, 우울,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죠. 흔히 우리가 말하는 명상과 같은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5. 당근 주스를 매일 섭취해 주세요.
당근에는 시력회복에 좋은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시력 유지, 신체 저항력 강화, 생체막 조직 구조와 기능 조절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죠. 하루 한번 꾸준히 당근 또는 당근주스를 섭취해 주면 시력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노트북이나 TV,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여주세요.
사물을 가까이서 보게 만드는 노트북과 TV는 눈에 피로가 쉽게 쌓이게 만들죠. 현대에 들어와서는 스마트폰도 한몫을 하고 있는데 최소한 잠자리에 들기 전 2시간 동안은 화면을 응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반복적으로 가까이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본다면 시력이 점차 나빠질 수 밖에 없게 되죠.
7. 원형 운동으로 눈 마사지를 해주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점 1에서 점 6까지 가운뎃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세요. 압박감이 느껴지도록 포인트 부분을 눌러 마사지를 해주시면 눈이 편안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8. 야외에서 산책하면서 먼 거리를 들여다보세요.
먼 곳을 자주 보지 않게 되면 '근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근시는 먼 곳을 바라볼 때 물체의 상이 망막 앞쪽에 맺히는 굴절이상으로 먼 곳은 잘 안 보이고 가까운 곳만 보이는 것인데 자칫 1m 앞도 안 보이게 될 정도로 시력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시를 없애려면 하루 한번 산책을 하며, 먼 곳을 바라봐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9. 따뜻한 물로 눈을 씻어주세요.
세수를 할 때는 미지근한 물이 좋지만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이 좋습니다. 온기가 느껴지는 물은 눈에 느껴지는 피곤함을 풀어주죠. 시력이 나빠진다고 해서 그대로 방치해두면 훗날 더욱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관리를 통해 내 눈의 건강을 스스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아래 공감 버튼(♡)을 꼭 한번씩 부탁드려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