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리터리&자동차

세계를 경악시킨 가평 UFO 사건의 정체

물리학의 법칙을 무시하며 상상을 초월하는 속도로 나타나는 UFO는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수천 건의 목격 사례가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UFO 목격 사례는 어떤 것일까요? 무려 22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면서 많이 잊혔지만 사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정받은 UFO 사진이 1995년 바로 국내에서 촬영됐습니다. 당시 조작 여부를 밝히기 위해 영국 코닥 필름 본사부터 프랑스 국립 우주 연구 센터까지 총동원되어 진상을 밝히기 위해 나섰는데 돌아온 대답은 경악 그 자체였죠. 오늘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경악시킨 가평 UFO 사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995년 9월 4일 오후 2시 40분,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설곡리 한 시골마을에서 가을 정경을 촬영하기 위해 이곳을 찾은 문화일보 김선규 기자는 참깨를 터는 시골 노부부를 촬영하게 됩니다.


노부부를 배경으로 총 29컷의 사진을 촬영한 기자는 그날 오후 5시경 필름을 신문사로 넘기게 되는데요. 여기서 문제의 UFO 사진이 발견되고 맙니다. 1초 간격으로 촬영된 동일한 시간대 사진 3컷 중 1컷의 사진에서 역사적인 UFO 사진이 발견된 것이죠.


문제의 사진은 '한국 우주 환경 과학 연구소'와 '한국 UFO 연구협회' 측에 분석을 하기 위해 보내지게 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모두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진짜 UFO라는 결과를 보내오게 되죠. 이후 이례적으로 이 사진은 공중파 방송을 통해 전 국민에게 알려지게 되는데 이로 인해 1995년 국내에 UFO 열풍이 일어나게 되죠.


너무도 선명한 모습에 당시 KBS 1TV <일요스페셜>팀은 UFO 사진이 찍힌 필름 원본을 건네받아 필름 제조사인 영국 코닥 본사와 필름 조작 전문 회사 테피스트리, 프랑스 국립 우주 연구 센터 UFO 전담조사기관에 분석을 의뢰하게 됩니다.


하지만 돌아온 대답은 모두 놀라웠죠. "조사 결과 필름에는 아무런 하자가 없으며, 조작 흔적 또한 찾을 수 없었다."


하지만 무엇보다 놀라운 건 당시 필름을 분석했던 담당자들의 말이었습니다. 영국 코닥 본사 필름 분석 전문가였던 마틴 우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진은 조작된 것이 아니며, 실제 물체가 찍힌 것이다." 실제 물체, 과연 진짜 UFO였을까요? 영국 테피스트리사 컴퓨터 사진 분석가 게리 월터 또한 "구름 위 비행 중이던 실체 물체가 포착된 것이다"라고 말해 논란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프랑스 국립 우주 연구 센터에서 내놓은 분석은 경악 그 자체였습니다. 사진 속 UFO는 직경 450m, 고도 3,500m, 초속 108km 속도로 비행 중이었다고 분석했죠. 당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행체는 NASA 무인기 X-43으로 초속 3.3km를 기록한 바 있었습니다.


하지만 논란 또한 끊이질 않았습니다. 당시 촬영된 사진이 조작이 아닌 것은 대부분 인정했지만 사진 속 미확인물체가 UFO가 아닌 새 또는 곤충일 수 있다는 논란도 끊이질 않았죠. 하지만 가평 UFO 사진은 당시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정받은 UFO 사진으로 남아 있습니다.



가평 UFO 사진이 논란이 된지 어느덧 22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우리는 아직까지도 사진 속 UFO가 우리의 믿음으로 생긴 것인지 높은 차원의 지적 생명체로부터 만들어진 것인지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아직까지도 UFO 목격 사례는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는 광활한 우주 속에서 다른 지적 생명체를 찾고 싶다는 것이죠.

공감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구라다 2017.06.06 15:20

    타작하던 참깨 볍씨가 튀어서 우연히 찍힌거네
    그 순간 스피드는 당연히 엄청났을것이고
    하늘위로 튄 볍씨가 구름위인지 아래인지 구분이
    안가서 구름위로 추측하고 거대물체라고
    판단한 바보같은 미스테리

    • 샤샤 2017.06.06 18:58

      뗘라인건지 멍청한건지 뇌가없는건지 ㅋㅋ

    • 상ㅂㅅ 2017.06.06 19:02

      멍청한새끼야 사람이치는것중애 제일빠른게
      배드민턴 시속400키로다이새끼야 볍씨를 저속도로치려면 헐치가쳐도안되 븅신아 그리고 중요한건 방향이 좌측에서 우측이다븅신아 아래에서위가아니라 ㅉㅉ

    • 멍청이 2017.06.07 15:39

      나사는 너처럼 멍청하지 않다. 쯧쯧

  • 2017.06.06 17:06

    이미 구라다 너보다 똑똑한 사람들이 분석하고 낸 결론임
    그건, 니 뇌피셜일 뿐이지

  • 1 2017.06.06 18:08

    ufo너무 흔합니다. 우리가 인지하지 못할뿐이죠.
    그럼 왜 ufo는.정체를 안밝히나?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데 굳이 미개한 생명체에게 정체를 드러낼 필요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