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워지면서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직감할 수 있는 요즘 가장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여름철 '모기'입니다. 여름철 불청객 모기는 귓가에 윙윙거리며 날아다닐 뿐만 아니라 물리면 가렵기까지 해 밤잠을 설치게 만드는데요. 매년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를 없애기 위해 수많은 살충제가 새로 출시되지만 약 냄새나 아기들에게 좋지 않다는 얘기들이 계속 들리고 있어 쉽게 사용하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었죠. 그렇다면 모기를 좀 더 친환경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최근 유튜브 채널 'SF Globe'에서는 지독한 살충제 없이도 모기를 손쉽게 퇴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이와 같은 방법인 페트병 하나로 모기를 쉽게 퇴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만큼 아래 설명을 보고 따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1. 모기 트랩을 위한 재료를 준비해 주세요.
모기 트랩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페트병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물 한 컵과 흑설탕, 이스트를 준비해 주세요. 이스트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보통 밀가루에 섞어 알코올 발효를 일으키는 빵효모입니다. 가루 형태로 되어 있는데 인터넷에서 천 원대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페트병을 잘라 주세요.
우선 페트병을 깨끗이 씻은 다음 입구 부분의 1/3 정도 되는 부분을 잘라 주세요. 이때 손이 다칠 수 있으니 꼭 페트병을 잡는 손은 장갑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3. 재료를 믹스해 주세요.
잘라 낸 몸통 부분을 세워 물 한 컵과 1/4 흑설탕, 이스트 1/4을 각각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이도록 살살 흔들어주시면 됩니다.
4. 잘라낸 페트병을 빠지지 않게 끼워주세요.
입구 부분이 있던 잘라 낸 페트병을 거꾸로 세워 몸통 부분에 끼워주세요. 이때 날카로운 부분에 손이 베일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5. 모기 트랩 완성!!
다 만든 모기 트랩은 창가나 모기가 자주 출몰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에 배치해 주세요. 모기 트랩의 원리는 당분으로 영양을 보충하는 모기의 특성을 이용한 것인데요. 이제 이 속으로 모기가 스스로 들어가 잡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이제 더 이상 팔다리 긁으며 밤 잠을 설치지 않아도 됩니다.
▼ 공감과 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