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라이프

'인신매매단'이 실제로 사용한다는 일상 속 납치 수법 7가지

구독스타 2019. 7. 21. 01:31
반응형

최근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납치, 인신매매 등 흉악 범죄 소식이 끊이질 않고 들리고 있습니다. 취업을 미끼로 납치한 여성을 인신매매하듯 넘기고 감금하는 등 극악무도한 행각을 펼치는 범죄 조직들이 있는데요. 실제로 우리나라 연간 실종 신고 건수가 6만 건에 달하며, 인신매매단이나 장기밀매 조직은 납치한 사람들을 수억 원에 거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소식을 접할 때면 우리는 소설 속 이야기, 나하고는 상관없는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범죄는 언제나 우리 일상 가까이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식을 뉴스로 접할 때면 항상 분노가 치밀어 오르지만 그것도 잠시뿐입니다. 우리는 금세 잊어버리고 안일한 생각을 하게 되죠. 이러한 범죄는 평범한 일상을 보내다 봉변을 당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일상 속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인신매매 수법 7가지'를 확인하신 후 예방책을 마련해 두시길 바랍니다.




1. 노약자로 위장한 뒤 도움 요청

영화 아저씨에서 등장한 납치 수법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데요. 차량 번호판을 확인해 달라는 요청이나 짐을 들고 어디론가 데려가면 차량이나 건물에 기다리고 있던 일당들이 튀어나와 납치를 감행한다고 합니다. 한때 이를 경험한 네티즌의 사연이 커뮤니티 등을 통해 알려지자 할머니 납치 괴담이 돌아 방송국에서 취재를 하기도 했었죠. 밤늦게 수상한 승합차가 있거나 인적이 드문 곳으로 도움을 요청하면 무조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시비로 유인 후 납치

주로 남성들을 대상으로 사용되는 수법 중 하나입니다. 버스나 지하철, 술집 등 고의적으로 시비를 건 후 상대를 밖으로 유인합니다. 이때 미리 숨어있던 일행들과 함께 덮쳐 납치를 하는 수법인데요. 현재 곳곳에 CCTV는 물론 보는 이들의 눈이 많고 남성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쉽게 일어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안일한 생각을 하는 순간 봉변을 당할 수 있으니 누군가 고의적으로 시비를 건다면 따라나서기보다는 경찰을 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배달원으로 위장해 납치

혼자 사는 여성들의 집을 미리 알아낸 뒤 배달원으로 위장해 납치하는 수법입니다. 사전에 치밀하게 조사해 납치 대상을 물색했기 때문에 자칫 방심하고 아무 의심 없이 문을 열었다가는 납치당하기 십상이죠. 누군가 초인종을 누른다면 꼭 인터폰을 통해 대화를 먼저 나누시고 배달 시킨 것이 없다면 의심을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4. 구인 광고로 유혹해 인신매매

최근에도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입니다. 태국 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을 알선해준다며 국내로 유인해 납치, 감금을 한 뒤 팔아넘긴 일당이 붙잡혔죠. 외국인 뿐만 아니라 국내인들도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회사 정체가 확실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과도하게 높은 연봉이나 좋은 조건을 제시한 구인광고는 꼭 의심을 해봐야 하죠. 해외에서는 취업 후 건강검진을 핑계로 수면 마취를 한 뒤 신장을 척출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5. 수면제를 탄 음료 건네기

대만에서 한국 여성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약을 탄 음료를 건넨 뒤 성폭행을 저지른 사건이 있었습니다. 만약 성폭행이 아닌 납치와 장기 척출이 목적이었다면 더욱 끔찍한 사건으로 이어질 수 있었죠. 모르는 사람이 호의를 베푸는 척하며 음료를 건넨다면 가급적 거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음료 안에는 미리 탄 수면제나 약품이 들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6. 고의로 교통사고 낸 후 납치

한적한 도로 위에서 일부로 사고를 낸 뒤 운전자가 내릴 경우 차 안에서 대기하고 있던 일당들이 납치를 하는 수법입니다. 누군가 난폭 운전을 하며 시비를 걸고 고의적으로 사고를 냈다면 절대 차 밖으로 나오지 말고 경찰서에 신고부터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없는 도로나 늦은 시각 일어날 수 있는 범죄인 만큼 경계를 늦추지 마시길 바랍니다.



7. 택시 기사로 위장해 납치

2007년 실제로 홍대에서 택시 기사로 위장한 30대 남성이 여성 2명을 납치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창업 자금을 모으기 위해 3명의 남성이 여성들을 납치 후 금품을 빼앗고 살해를 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는데요. 이들이 사용한 납치 수법은 택시에 손님을 태운 후 다른 용의자 2명이 렌터카를 타고 뒤따라가 택시에 올라탄 뒤 여성들을 납치하는 수법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멀쩡한 정신이라도 동시에 덮쳐오는 일당들에게 봉변을 당할 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택시 안에서 계속 통화를 하며, 자신의 위치와 상태를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장 지켜야 할 것 중 하나는 절대 술에 취해 무방비 상태에서 택시에 탑승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술에 취했다면 콜택시나 지인들과 동승하시길 바랍니다.


공감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