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는 첫 TV 인터뷰를 통해 무보수 공약을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평균적으로 40만 달러를 받는 대통령의 연봉 받지 않겠다고 말한 것이죠. 여유 넘치는 트럼프의 행보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트럼프의 재산은 무려 37억 달러(4조 644억 원)에 달하기 때문이죠. 심지어 그는 8개에 달하는 호텔까지 소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재산을 보유한 셈이죠. 오늘날 그가 재벌이 될 수 있었던 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호텔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트럼프가 소유한 호텔을 한번 보시죠.
1.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앤드 타워 뉴욕
Trump International New York
미드타운 센터에 위치한 이 호텔은 5성급 호텔입니다. 도시 전망이 아름답고 주변이 쇼핑하기에 적합하죠. 1박 최저가격인 한화로 49만 원 정도입니다.
2. 트럼프 오션 클럽 인터내셔널 호텔 & 타워 파나마
Trump Ocean Club International Hotel & Tower Panama
눈앞에 펼쳐진 전망이 환상적인 호텔입니다. 예약 가격은 10만 원 선이고 수영장이 매우 훌륭하다는 의견들이 많은 호텔입니다.
3.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라스베이거스
Trump International Hotel Las Vegas
사진만 봐도 그 웅장함이 느껴질 정도로 멋진 호텔입니다.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해 있다는 것도 매력적인데요. 욕조에서 보이는 야경이 환상적이라고 하네요. 1박 최저 가격은 10만 원 선입니다.
4.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와이키키 비치 워크
Trump International Hotel Waikiki
하와이 27년 만에 새로 생긴 호텔이 있는데 바로 트럼프 소유의 럭셔리 호텔이었죠. 38층 높이에 400개가 넘는 객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바다와 가깝고 객실이 넓다는 장점이 있어 하와이로 신혼여행 가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호텔이라고 합니다.
5. 트럼프 소호 뉴욕
Trump SoHo New York
뉴욕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 호텔은 뉴욕 쇼핑의 중심지 소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 로드숍이나 편집숍이 굉장히 많고 뉴욕 주변 쇼핑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호텔이죠. 차이나타운도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6.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앤 타워 토론토
Trump International Hotel & Tower Toronto
260개의 객실이 갖춰진 트럼프의 토론토 호텔은 전 객실이 통유리로 만들어져 럭셔리함을 힘껏 자랑하고 있습니다. 토론토의 높은 고층 건물 사이에 우뚝 솟아 있죠.
7. 트럼프 인터내셔널 밴쿠버
Trump International Hotel & Tower Vancouver
69층 타워형으로 만들어진 트럼프 밴쿠버 호텔은 외관이 매우 훌륭합니다. 뒤틀린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호기심을 자극하고 밴쿠버의 대표적인 랜드 마크로 자리매김했죠.
8.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워싱턴 D.C
Trump International Hotel Washington, D.C
올해 10월 개장한 트럼프 워싱턴 DC 호텔은 지금까지 보여준 화려한 모습의 호텔들과 대조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1899년 세워진 워싱턴 DC 우체국 건물을 리모델링 했기 때문이죠. 유서 깊은 건축물이기 때문에 대대적인 리모델링보다는 조형물을 설치하고 주변을 정비하는 정도의 방식만을 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