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 설렌 마음도 잠시 여행가방을 꾸리다 보면 늘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필요한 물품을 모두 챙겨가고 싶지만 다 넣어두면 가방이 무거워지고 힘든 여행이 될 것 같기 때문인데요. 특히 처음 떠나는 여행이라면 이런 고민을 꼭 한 번은 하게 됩니다. 이런 여행객들을 위해 brightside는 여행가방 꾸리는 노하우를 공개했는데 오늘은 초보 여행객들이 가볍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여행가방 꾸리는 꿀팁 10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옷을 쌓지 마세요.
여행가방 속 공간을 절약하고 옷이 구겨지지 않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 겹쳐서 쌓아두지 않고 롤 형태로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비좁은 가방에도 다양한 옷들을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진공 봉투를 사용해 보세요.
진공 봉투는 재킷, 아동복, 장난감 등 부피가 큰 물체를 포장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심각한 공간도 절약해 주죠. 또한 쓰다 남은 진공 봉투를 여행 도중 더러워진 세탁물을 보관할 때도 이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3. '피라미드'원리를 사용해 보세요.
피라미드와 같이 여행가방에 물품을 넣는 순서를 제대로 알게 되면 부피뿐만 아니라 공간 그리고 손쉽게 꺼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밑 부분에는 신발을 넣고 그다음 바지나 치마 같은 옷을 쫙 편채 그 위에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비, 양말, 티셔츠 등을 롤 형태로 만들어 넣고 마지막으로 화장품, 액세서리, 문서, 깨지기 쉬운 물건을 포장해주세요. 맨 위에는 편채로 넣은 바지나 치마로 가방 속 물건들을 덮어 주시면 됩니다.
4. 우산은 NO, 우비는 OK
여행객들이 꼭 챙겨야 할 필수품인 우산은 사실 길이나 부피, 무게 때문에 여행가방에 넣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악천후로부터 충분한 보호가 가능한 일회용 우비를 구입해 챙기시는 것이 좋죠. 일회용 우비는 비가 멈추면 그대로 버릴 수도 있어 보다 몸이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5. 화장품은 여행용으로 가볍게!
일반적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화장품은 튜브, 항아리 모양이 많아 여행가방에 넣을 경우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여행 중 화장품은 여행용으로 별도로 구입하여 챙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6. 작은 물건들은 상자를 이용하세요.
USB, 헤어핀, 스타킹, 양말 등 작은 물건을 포장할 때는 여행 가방 포켓이나 신발 속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가방 속에 그대로 넣을 경우 흐트러져 정작 필요할 때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게 되죠.
7. 옷걸이를 챙기세요!
귀중한 의류를 가져갈 때 가방에 그대로 넣으시면 구김이 생겨 정작 필요할 때 입을 수 없게 됩니다. 이때 옷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옷걸이에 걸어 챙기면 옷 구김을 방지할 수 있게 되죠. 또한 세탁소에서 구할 수 있는 얇은 비닐로 덮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8.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약을 챙기지 마세요!
비사용 의약품 캐비닛 전체 내용물을 여행 가방에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필수적인 약을 선택하여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각 종류별로 하나 이상 포장하지 않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9. 빈 공간을 남기지 마세요.
여행 가방을 꾸릴 때 빈 공간을 남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행 중 기념품을 위한 공간을 남겨두게 되면 흔들리는 가방 속 물품들은 뒤섞이게 되죠. 빈 공간을 남기지 않으면 물품들이 서로 고정하는 역할을 해주어 보다 깔끔한 상태로 여행 속 물품들을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10. 꼭 필요한 것만 챙기세요.
초보 여행자라면 꼭 실수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불필요한 물품을 챙기는 것인데요. 한 예로 여행가방을 꾸리면서 드라이기를 챙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드라이기의 경우 며칠 동안 묶을 호텔에서도 제공이 되죠. 이처럼 현지에서 구매하거나 제공되는 물품들은 굳이 가져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아래 공감 버튼(♡)을 꼭 한번씩 부탁드려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