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스타

수원 대형마트 화재 3백 명 긴급 대피, 사고 원인 충격

이슈&사회

화재 사고가 끊이질 않습니다. 세종시 화제에 이어 이번에는 수원 대형마트에서 불이 나 마트에 있던 300여 명의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불은 30분 만에 진화됐지만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정말 맑은 하늘의 날벼락도 이런 날벼락이 없습니다. 마트에서 장 보다 화재사고를 당하다니요.


<위 사진은 실제 사건과 관계가 없음을 미리 안내 드립니다. 다른 대형 마트 화재 사건 사진이며, 이번 수원 대형마트 불과는 무관합니다 출처-구글>


수원 마트 화재 당시 소화기를 이용해 불을 끄려고 시도했던 직원 3명과 손님 1명이 부상을 입은 상태입니다.


다행히도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는데 이제 마트 무서워서 이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수원 마트 화재 사고 원인은 1층 수산물 코너 천장에서 불이 났다는 내용을 토대로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수원 마트 불 사고원인은 천장에서 전기 합선으로 불이 난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원 대형마트 화재 사건 사진입니다. 출처-YTN>


화재 사고가 끊이질 않는 가운데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에 가시면 우선 대피로부터 꼭 한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수원 마트 불은 사람들이 다치지 않아 천만다행이지만 만약 불이 빨리 번졌다면 300여 명이 사망할 수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이번 사건과 무관합니다. 2015년 다른 곳에서 일어난 마트 화재 사진이며, 이렇게 불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 사진을 썼습니다. 출처 - 구글>


불은 정말 1분만에 크게 번질 수 있습니다. 불보다 더 무서운 건 연기흡입입니다. 그리고 소화기 쓰는 법도 꼭 익혀두세요.


가장 중요한 건 "불이야~!!!"라는 소리가 들리시면 무조건 상황 파악하지 말고 밖으로 뛰쳐 나가야 합니다. 대피 방송 나올 때 까지 기다리시면 늦어요.


자나 깨나 불조심! 목숨은 스스로 지킵시다!

공감추천, 댓글은 제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