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스타

당신의 수명을 단축시키는 잘못 알려진 습관 5가지

건강&라이프

건강과 관련해 알려진 수많은 좋은 습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좋은 습관 중 알고 보면 우리 몸을 해치는 습관들이 숨어있죠. 이러한 잘못된 습관과 상식들은 오히려 우리의 수명을 단축시키게 됩니다. 한 예로 아침 일찍 운동을 한다면 기존에 알려진 상식과 달리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사실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우리가 잘못 알고 있었던 건강습관 5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하기

흔히 아침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할 경우 부지런하다는 표현을 쓰지만 사실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우리 몸이 매우 민감한 시간이고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감염 위험이 크죠. 아침 운동은 가벼운 스트레칭은 도움이 되지만 격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람 많은 헬스장 가기

체계적인 운동을 위해 많은 사람들은 헬스장을 찾습니다. 하지만 헬스장은 많은 사람들이 몰려 있어 천식과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죠. 몸을 키우거나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헬스장으로 향하지만 사실상 이산화탄소나 포름알데히드 때문에 육체적 피로를 유발합니다.


3. 채식다이어트 하기

다이어트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은 야채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줄곧 채식다이어트를 하게 되는데 사실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죠. 만약 S라인을 꿈꾸며 채식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꼭 육류 같은 다신 음식도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뜨거운 물로 샤워하기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거나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목욕을 할 경우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이나 발진 등을 일으킬 위험이 큽니다. 샤워나 목욕은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구강 청결제 사용하기

흔히 가글이라 불리는 구강 청결제는 입안의 세균을 없어지게 하는 큰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게 되면 혈압이 높아져 심방 마비 위험성을 증가시키게 되죠. 또한 양치 후 가글을 할 경우 SLS 성분과 가글이 합쳐져 치아가 변색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꼭 눌러주세요^^